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 완주로컬푸드 장보기 > 참여농가 소개

완주로컬푸드 장보기

  • 건강한밥상 꾸러미
  • 장보기
  • 참여농가 소개

건강밥상 꾸러미 Wanju Local Food

이전다음

참여농가 소개

main

양파 생산농가 운주면 유기열님 탐방기
    그의 양파는 우리가 흔히 식당에서 먹는, 논에서 재배한 것이 아니라 순수한 밭양파다. 밭양파는 논양파에 비해 아삭함과 단맛이 더 강하다. 그의 가족들이 양파 수확에 여념이 없을 때 나는 건강한밥상 회원들에게 보낼 하지감자도 시험 삼아 몇 개를 캐봤다. 한 손으로 ..

bottom

봄비에 학이 시를쓰고 청국장이 그림을..
농촌 진흥청 지정 농촌 건강 장수마을 깊은 숲 학동마을을 소개합니다. KBS 6시내고향의 <백녁가약>, MBC< 전국시대>, <투데이전북>에 방영되었고,  한국토지공사 전북지역본부와 1촌1사 자매결연 하여  일찍이 농업의 깊은 혼을 실천하여 보급하는 마을이다.   생태마을, 농촌 장수마을로 지정되었으며,&nb..

bottom

♬ 즐거운 콩나물, 숙주나물
♬즐거운 콩나물, 숙주나물의 차별성과 우수성 1.지역에서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 확보.  ※유태:지역에서 100%  생산 수급  ※녹두:농업회사 법인 (주)꿈엔들 잊힐리야-지역내 회사   2.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에서 운영하는 건강한 밥상에 즐거운   콩나물,숙주나물 ..

main

완주 상관면 마수대마을 오리네농장
  닭을 키우는 농장 이름이 ‘오리네 농장’인 것도 재밌다. 남편 곽윤기씨의 성이 곽씨라 “곽~곽~” 우는 오리를 빗대어 이름을 지었다. 서울서 직장을 다니다 귀촌한 남편을 따라 완주로 내려온 배씨는 지난 10여 년 동안 시어머니 모시고 아이들 키우며 오로지 살림만 했다. 그러다 2009년 참살기 마을사업을 통해 닭을 키우기 시작했고, 꾸러미밥상..

bottom

유정란생산 박종환-이정순씨 부부
  박씨는 사십 평생 교직에 몸담다 10여 년 전에 은퇴해 완주로 귀농했다. 이후 밭도 갈고 염소, 사슴도 키워봤지만 수지가 맞지 않고 키우기도 사나워 여간 애를 먹은 게 아니었다. 닭을 키운 건 지난 6월부터다. 100마리로 시작해 이제는 300마리, 닭장도 두 채로 늘었다. 박씨는 작목반에서 가장 나이가 많지만 뒤늦게 입문한 초짜 농부로서 배..

top

무농약 버섯농사 30년 완주상관 신문..
전주가 고향인 신씨와 박씨는 친인척의 소개로 만나 1984년 1월 부부가 됐다. 부부는 신혼 초 나무 200토막 규모로 영지버섯 농사를 시작했다. 서울에서 의류사업을 했던 신씨와 전주에서 직장만 다녔던 박씨는 그야말로 농사 문외한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던, 초보 중의 초보가 덜컥 일을 저질러 버렸으니 잘되는 게 되레 이상한 일.   영지버섯으로 쓴..
1